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 동구, 학습포구 기자단 양성과정 개강

울산 동구는 21일 오전 10시 동구평생학습관 3층 소강의실에서 '학습포구 기자단' 양성과정의 개강식을 했다.

이번 강좌는 '학습포구 마을학교' 주민 매니저 11명이 주축이 돼 향후 마을학교 소식지를 발간하고자 마련됐으며 기자의 역할 및 기사 쓰는 법, 기사 편집 방법 등의 내용으로 오는 7월 26일까지 총 6회 운영된다.

동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학습포구 마을학교' 사업은 주민 중심의 마을 단위 학습체제 구축을 위해 권역별 마을학교(3개소)를 선정해 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학습포구 기자단 양성을 바탕으로 주민들이 직접 마을학교 소식을 담은 '학습포구 소식지(가칭)' 창간호를 올해 말에 발간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다른 지역 대부분의 마을학교가 개별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동구는 올해 마을학교 3개소가 다 같이 참여할 수 있는 '학습포구 마을학교 콜라보 사업'을 기획했다"며 "학습포구 소식지 발간 외에도 마을학교 공동 축제 개최 등을 통해 마을학교 간 교류 및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울산동구청 보도자료
[2018-06-21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