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내용보기 | 인쇄
화순군, 귀농자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화순군, 귀농자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귀농·귀촌 동호회 활동 모습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도시민 농촌 유치를 통해 농촌의 고령화와 농촌 인구 감소에 대응하고 귀농인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조기 귀농 정착을 위해 다양한 귀농자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귀농한 농가에 소형비닐하우스(1동), 저온저장고(10㎡), 소형농기계(관리기, 건조기) 등 농업기반시설 지원을 위한 '귀농인 정착지원사업'과 농촌 마을 원주민과 귀농인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을잔치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귀농·귀촌인이 지역 내에서 원주민과 공동체를 형성해 소속감을 느끼고 안정적으로 화순에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 동호회 운영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귀농인정착지원 5개소 개소당 300만 원, 마을잔치비용지원 6개소 개소당 30만∼40만 원, 귀농·귀촌 동호회 2개소 개소당 160만 원의 잔여 사업량에 대해 사업비를 소진할 때까지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귀농자 지원사업 신청 대상은 화순군 전입 5년 이내인 세대주(단독세대 가능)로 가족과 함께 농촌으로 이주해 실제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자에 한하며 사업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팀(061-379-5442)에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 농가의 초기 영농정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귀농자 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귀농인의 조기 안정 정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화순군청 보도자료


[2018-06-21 15:21] 송고
출처 :화순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