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시, 대형건축공사장 타워크레인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울산시는 6월 22일 오후 2시 시청 의사당 3층 대회의실에서 여름철 재난 취약시기인 우기 대비 및 '타워크레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형건축공사장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타워크레인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건축 현장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관내 타워크레인 사용 건축공사장의 현장소장 및 안전 관리자, 구·군 공무원 등 총 100여 명을 대상으로 크레인에 대한 지식과 예방 관련 특강을 진행한다.

초빙강사로는 타워크레인 검사경력(2009∼2018년) 10년, 국토교통부 타워크레인 전문위원 등을 거친 한국승강기 안전공단 홍진영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타워크레인에 대한 개론, 과부하·속도제한·비상정지·바람에 대한 안전장치 등 방호장치 및 타워크레인의 검사체계 등 관련 법적 사항을 다루게 된다.

특히 최근 5년간 26건의 재해 발생으로 82명에 달하는 재해자가 발생한 사례 분석을 통한 실질적인 교육으로 관리자 및 관계 공무원이 안전관리 실효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울산시 윤학순 건축주택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대형건축공사 종사자들의 안전의식을 정착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6-22일 10: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