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양군, 학업중단 청소년 위한 '꿈드림'

함양군, 학업중단 청소년 위한 '꿈드림' - 1

함양군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함양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오는 25일부터 학교 밖 청소년의 상급학교 진학과 검정고시를 돕기 위한 해밀-스마트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밀-스마트교실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 중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에 응시할 수 있도록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교실에서는 검정고시 대비 학습 준비 정도에 맞춘 개별지원 및 자율학습, 학습 방법 지도 등을 통한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뿐만 아니라 문화체험 활동 등으로 미래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그램 신청은 함양군 청소년지원센터(055-960-4972)로 전화 접수 후 방문 상담을 통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해밀-스마트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을 중단한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도전해 상급학교로의 진학 또는 진로를 설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자립지원, 진로·직업체험, 자기개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함양군청 보도자료
[2018-06-22일 15:4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