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흥군, 찾아가는 이동신문고 군민의 고민타파


고흥군, 찾아가는 이동신문고 군민의 고민타파 - 1

고흥군은 지난 21일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주관으로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를 운영해 35건의 민원을 상담·해결했다.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열린 이동신문고는 퇴직금 추가 지급과 관련한 노동관계상담에서부터 부동산 특별조치법·도로변 잡목제거·경작지 진입로 포장 등 오전부터 다양한 분야의 상담을 받으려는 군민들로 대기석은 가득 찼다.

홍보안내문을 보고 찾아왔다는 박모 씨는 "친절하고 전문적인 상담으로 궁금증이 해결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날은 권태성 권익위 부위원장이 이동신문고 상담장 뿐만 아니라 나로도수협 및 나로우주센터를 찾아 간담회를 가졌다.

나로도수협에서는 권익위, 해양수산부 등 행정기관뿐만 아니라 나로도 어민회·고흥군연안자망협회·사양어촌계가 한자리에 모여 어업인의 고충사항·해결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나로우주센터에서는 '우주항공과 연계한 지역발전'이라는 주제 아래 토의가 진행됐고 이는 고흥군이 우주항공중심도시로서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동신문고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군민들의 고충민원을 상담·처리하는 제도로 오는 7월에는 전북에서 열릴 예정이다.
(끝)

출처 : 고흥군청 보도자료
[2018-06-22일 15:4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