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스카이에이비에이션리싱인터내셔널리미티드, 고스호크에 매각

(런던, 몬트리올 및 뉴욕 2018년 6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퍼블릭섹터펜션인베스트먼트보드 [Public Sector Pension Investment Board (PSP인베스트먼츠)]와 ATL파트너즈[ATL Partners (ATL)]는 공동 소유하고 있던 포트폴리오 회사인 스카이에이비에이션리싱인터내셔널L.P.[Sky Aviation Leasing International L.P. (스카이리싱)]이 스카이리싱의 아일랜드 자회사인 스카이에이비에이션리싱인터내셔널리미티드[Sky Aviation Leasing International Limited (SALI)]를 초우타이푹엔터프라이지스리미티드(Chow Tai Fook Enterprises Limited)와 NWS홀딩스리미티드[NWS Holdings Limited (HKG: 659)]의 소유인 항공기 임대 회사 고스호크에이비에이션리미티드[Goshawk Aviation Limited (고스호크)]에 매각하는 확정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거래가 종료된 이후에도 PSP인베스트먼츠와 ATL은 스카이리싱을 계속 소유하게 되며 스카이리싱은 미국에 있는 동사 조직들을 통해 다양한 증권화 기구들이 소유한 항공기를 계속 서비스한다.

2015년 10월 PSP인베스트먼츠와 ATL은 업계 베테랑인 리차드 윌리가 이끄는 경영 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새로운 항공기 임대 플랫폼인 스카이리싱을 설립했다. 동 투자는 상용 항공기의 전 세계적인 급증세와 차세대 항공기로 관심이 이동하는 상황에서 항공기 구성 계획을 신속하게 수립해야 할 필요성에 의해 이루어졌다. SALI는 설립된 지 3년이 되기 전에 51대의 상용 항공기를 인수했거나 인수를 확약하여 새로 제작되거나 제작된 지 얼마 안 된 중고 항공기를 주로 운영함으로써 빠르게 성장하며 확실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활동하는 상용 항공기 임대 플랫폼을 구축했다.

PSP인베스트먼츠의 사모 자본 투자 담당 매니징디렉터 프르지멕 오블로지는 "SALI가 스타트업에서부터 세계적인 임대 플랫폼으로 성장한 과정에서 우리가 기여했다는 것이 기쁘다"면서 "PSP인베스트먼츠는 기업가, 경영진과 기타 투자자들과 협력하여 기업들을 성장시키고 개선한다. SALI를 아이디어에서 시작하여 리차드 윌리, 오스틴 윌리, 스티브 패치, 나머지 경영 팀 그리고 ATL파트너즈와 함께 30억 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키운 이 여정은 PSP인베스트먼츠의 금융 지원에 힘입은 파트너십이 성공했음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ATL 최고경영책임자이자 스카이리싱 이사회 의장인 프랭크 내쉬는 "ATL은 항공우주, 운송과 물류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면서 "SALI가 이 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동사는 우리가 이들 분야에 집중한다는 완벽한 본보기였다. 동 투자는 전 세계적으로 펀드를 직접 대리하거나 한정된 파트너들과의 공동 투자를 통해 상당한 규모의 자본을 투입할 기회였다. 동사를 엄청나게 성장시키는 데 도움을 주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고 말했다.

스카이리싱 CEO 리차드 윌리는 "SALI 팀들이 스카이리싱을 최고의 풀서비스 항공기 임대 업체로 키운 탁월한 업적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싶다"면서 "항공기 대수를 늘렸던 핵심 요인은 유수의 금융기관들의 장기적인 지원과 결합된 주요 항공사와의 관계였다. 우리가 이 기업을 성장시키는데 함께 했던 우리 주주들, ATL 및 PSP와 같이 일하는 것 또한 즐거웠다"고 말했다.

본 거래는 통상적인 규제 당국의 승인과 종결 조건에 따르며 2018년 3분기 이내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건스탠리앤드컴퍼니LLC가 스카이리싱의 독점 금융 자문사였으며 깁슨던, 메이플스앤드컬더와 베더프라이스가 법률 자문사들이었다. 웨일,고첼앤드맨지스가 PSP인베스트먼츠의 법률 자문사였다.

PSP인베스트먼츠
퍼블릭섹터펜션인베스트먼트보드는 캐나다 최대의 연금 투자 관리사 중 하나로서 2018년 3월 31일 현재 순자산 규모가 1천530억 캐나다달러에 이른다. 동사는 공공 자금 시장, 사모 주식, 부동산, 인프라, 천연자원과 사모 채무 투자로 구성된 다양한 전 세계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다. 1999년에 설립된 PSP인베스트먼츠는 연방 공무원, 캐나다군,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대와 예비군 연금의 순 납입금을 관리한다. 오타와에 본사가 있는 PSP인베스트먼츠는 몬트리올에 주력 사업 본부가 있으며 뉴욕과 런던에 사무소를 갖고 있다. PSP인베스트먼츠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investpsp.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ATL파트너즈
2014년에 설립된 ATL파트너즈는 원칙적으로 북미 지역의 항공우주, 운송과 물류 분야에 사모 자본 및 특정 우선주 혹은 부채 투자 사업을 운영한다. ATL은 수십 년 동안 ATL의 집중 분야에 투자해오고 있는 투자 전문가들이 이끌고 있다. ATL파트너즈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atlpartners.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스카이리싱
스카이리싱은 샌프란시스코에 본사가 있는 최고의 항공기 임대 회사이다. 동사의 자회사 SALI는 아일랜드 더블린에 본사가 있으며 홍콩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다. 풀서비스 임대 플랫폼인 스카이리싱은 동사의 경험, 글로벌 네트워크, 업계에 대한 통찰력과 경영 능력을 활용하여 새로 제작되었거나 제작된지 얼마 안 된 중고 항공기를 인수하고 임대한다. CEO인 리치 윌리가 이끄는 동사의 업계 전문가팀들은 200개 이상의 전 세계 항공사 고객들에게 항공기를 임대하고 200억 달러가 넘는 600대 이상의 항공기 거래를 진행함으로써 국제 항공사 커뮤니티에서 폭넓은 관계를 구축했다. 리치와 그의 종전 경영 팀들은 업계 유수의 항공기 임대 업체들을 공동 설립하였는데 페가수스에이비에이션프랑스컴퍼니는 2004년에 설립되어 2006년 AWAS에 매각되었고 잭슨스퀘어에이비에이션은 2010년에 설립된 뒤 2012년 미쓰비시UFJ리스앤드파이낸스컴퍼니에 매각되었다. 스카이리싱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skyleasing.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709540/Logo_PSP_Logo.jpg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709542/Logo_ATL_Logo.jpg

추가 정보 문의: 미디어 연락처: PSP 관련: Maria Constantinescu, PSP인베스트먼츠, 캐나다: 514-218-3795, 톨프리: 1-844-525-3795, media@investpsp.ca; ATL 관련: Christopher Tofalli, 크리스토팔리퍼블릭릴레이션즈, +1 914 834 4334, chris@tofallipr.com

출처: PSP인베스트먼츠(PSP Investments) 및 ATL파트너즈(ATL Partner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6-22일 16:0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