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천군, 민선 7기 공약 사업 이행 첫 걸음 시작

진천군이 송기섭 진천군수의 공약 사업 이행을 위한 첫 발을 내디뎠다.

군은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송 군수가 제시했던 111개 공약을 중심으로 군정 접목 여부와 파급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민선 7기 행복공약' 확정·추진한다.

군은 앞서 지난달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인들을 초청해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며 선거 과정에서 제시됐던 상대 후보 및 기초·광역의원 후보들의 우수 공약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폭넓은 검토에 들어갔다.

현재 각 부서에서 공약 검토 목록에 대해 관련 단체 및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공약별 실행 가능성, 추진 시기, 재원 대책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부서별 세부실천계획을 마련 중이다.

군은 이달 말 부서별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가능한 재원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공약 선별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후 외부 전문가인 정책자문단의 자문을 통해 미비한 점을 최종 보완해 오는 8월 말 군민들에게 추진확정 공약을 발표할 계획이다.

송 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 사항 이행을 군정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군정을 추진하겠다"며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군민과의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양질의 공약 확정으로 군민의 행복 증진과 사람 중심의 친환경 미래 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진천군청 보도자료
[2018-07-13일 10:0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