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내용보기 | 인쇄
고양시, 자전거 리사이클링 통한 재생자전거 나눔
고양시, 자전거 리사이클링 통한 재생자전거 나눔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0일부터 이틀에 걸쳐 일산동구 백석동 백석 육교에 있는 자전거 리사이클링센터에서 재생자전거 74대의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이는 지난 2016년 100여 대 나눔에 이어 두 번째로 이뤄진 자전거 나눔이다.

시는 이번 자전거 나눔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방치 자전거를 수거하고 지역 일자리공동체 부서와 협의해 8명의 인력을 활용, 자전거세척 및 부품교체, 수리작업 등을 통해 재생자전거 100여 대를 생산했다.

재생된 자전거는 동 행정복지센터 및 아동센터 등 기관 수요조사를 거쳐 차상위계층,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한 부모 가정, 장애우 등에게 전달됐다.

지난 10일에는 능곡동과 홀트학교에 직접 전달했으며 11일에는 각 행정복지센터와 아동센터에서 자전거를 수령해 각 가정에 개별 전달했다.

더불어 시는 안전하고 즐거운 자전거 운행을 위한 안전 등과 목머프를 함께 제공했다.

리사이클링센터를 방문한 각 기관 전달자들은 나눔 대상의 나이·성별 등을 고려해 자전거의 크기와 색깔을 신중하게 고르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시 도로정책과장은 "자전거 나눔으로 생활 속 자전거 이용 확산을 기대하고 자원 재활용과 기부문화 확산 등을 위한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하며 안전모 착용 등 자전거 안전운행을 당부했다.

재생자전거를 기증받은 홀트학교 관계자는 "자전거 나눔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홀트학교 전공과 학생들과 함께 자전거 생활화와 안전운행은 물론, 환경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고양시청 보도자료


[2018-07-16 11:16] 송고
출처 :고양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