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하동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 4건 선정

하동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4건이 선정돼 청년 일자리 창출에 탄력을 받게 됐다고 17일 밝혔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역정착 지원형, 창업투자생태계 조성형, 민간 취업연계형 등 3가지 유형별로 청년이 창업 또는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군은 정부 공모사업에 ▲청년 창업농 지원 ▲경남형 뉴딜 지원 ▲스타트업 청년 채용 ▲사회적경제 청년 프로젝트 등 4개 사업이 선정돼 국·도비 2억1000만 원을 포함해 총 4억42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군은 지역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31명을 선정해 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은 선정된 청년인력을 녹차연구소, 지역자활센터,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 등에 배치해 업무를 경험하게 하고 배치 기업에 일정 기간 경과 후 취업을 연계한다.

또한 농업에 종사하는 청년이 창업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창업비를 지원하는 등 지역 청년의 창업과 취업 기회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군은 이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청년 유출방지를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조속한 사업 시행을 위해 사업별 세부계획을 수립한 뒤 이달 중 지원자 모집 공고 및 접수, 사업장 선발 등 사전준비를 거쳐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강영석 경제수산과장은 "젊은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지역 발전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적극 발굴해 청년 일자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하동군청 보도자료
[2018-07-17일 10: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