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정읍시·코레일, 도시재생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정읍시·코레일, 도시재생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 1

정읍시와 코레일(정읍역)이 지난 16일 정읍시청에서 효율적인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양 기관은 유진섭 시장과 장현호 정읍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하고 정읍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 측에 따르면 업무협약은 시의 도시재생과 역세권 개발사업, 정읍역의 정읍역 이용 활성화 등과 관련 상호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과 역세권 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관계자들은 "양 기관이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상생하면서 보편적·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도시재생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협약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서에 담긴 협력사항은 ▲시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 및 역세권 개발사업 ▲정읍역에서 추진하는 정읍역 이용 활성화 관련 사업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상생하기 위한 노력(역사 시설 및 역 광장 효율적 활용과 이용 수요 제고 방안 등)▲기타 협력 가능한 도시재생 활성화,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과 역세권 개발 활성화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 등이다.

한편 시는 LH공사와 함께 지난 6일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제안형 공모사업에 '정읍역세권 일원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응모했다.

시는 공모사업에서 선정되면 코레일(정읍역)과 함께 지역 특성을 반영한 도시재생을 위해 다양한 정읍역세권 활성화 사업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유진섭 시장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기반을 마련하고 쇠퇴하고 있는 원도심과 역세권의 중심 기능 활성화를 위해 코레일(정읍역)과 협업체계를 구축,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2018-07-17일 15: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