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국동시지방선거와 여성' 대토론회 개최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은 '2018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의 하나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결과를 중심으로 여성정치참여 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대토론회가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

사업수행단체인 사단법인 21세기여성정치연합(공동대표 이음재·김정숙)가 7월 18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19층(매화홀)에서 전국의 여성지도자 및 학계, 정계 인사, 일반시민 200여 명과 함께 토론회를 진행한다.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이번 토론회는 '2018 전국동시지방선거 유권자 정치의식 및 투표행태에 관한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유권자 정치의식과 여성후보에 대한 투표행태를 분석하고 평가하는 자리다.

아울러 이번 여론조사 결과를 통해 여성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합리적 근거를 제시함으로써 향후 사회적 합의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의미 또한 내포하고 있다.

설문조사 결과, 여성후보의 소속정당 혹은 그의 공약 및 정책이 당선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으며 후보자의 성별은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 어떠한 영향도 없었다.

유권자의 성별 역시 후보자 선택과 상관관계는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각 정당 차원에서 경쟁력 있고 능력 있는 여성들을 지역구에 많이 공천한다면 많은 여성의원이 국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보도자료
[2018-07-17일 15: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