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MediaTek, 새로운 Helio A 시리즈 칩셋 라인 출시

-- A22, Helio A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나온 SoC
-- 더욱 광범위한 중간 시장 스마트폰에 인상적인 성능, 전력 효율성, AI 기능 및 저렴한 가격 제공

(신주, 대만 2018년 7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MediaTek[https://www.mediatek.com/ ]이 오늘 Helio A 시리즈를 공개하면서, 새로운 Helio A22 시스템-온-칩(SoC)으로 기능이 풍부하고 전력 효율적인 Helio 칩셋 라인을 확장했다. '모든 것을 변화[https://www.mediatek.com/products/smartphones/mediatek-helio-a22 ]' 시키고자 하는 MediaTek의 집념은 '첨단' Helio A 시리즈를 비롯해 오늘날의 중간 시장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킬 더욱 혁신적이고 역량성이 높은 스마트폰을 지원하고자 하는 사명에서도 엿볼 수 있다.

MediaTek은 Helio P 라인을 확장하면서 새로운 프리미엄 장치(저렴한 가격에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를 위한 길을 닦았다. MediaTek은 Helio P20, P22, P23 및 P60 칩셋이 거둔 성공을 바탕으로 Helio A 시리즈를 출시하고, 훨씬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저렴한 고성능 장치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강력한 쿼드코어 성능, 놀라운 카메라 기능, AI 향상 및 높은 전력 효율성을 특징으로 하는 Helio A 시리즈는 현대적인 역량과 기능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장치에 최적화됐다. Helio A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나온 칩셋인 MediaTek 신제품 Helio A22[https://www.mediatek.com/products/smartphones/mediatek-helio-a22 ]는 스마트 장치에서 소비자가 기대하고 요구할 수 있는 것을 재정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MediaTek 무선통신사업부 총책임자 TL Lee는 "Helio A 시리즈는 누구나 접근 가능한 모바일 시장이라는 자사의 비전을 이어간다"라며 "이 시장에서는 고급 기능이 고가의 장치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까지 본 바와 같이, 중간 시장은 계속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강력한 양질의 장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면서 "장치 제조업체는 Helio A22를 통해 중간 가격대에서 최상의 모바일 경험(놀라운 성능, 오랜 배터리 수명 및 첨단 사진촬영술과 AI 향상)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혁신적인 장치를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Helio A22는 더욱 높은 전력 효율성을 기반으로 높은 성능을 제공하고자 첨단 12nm FinFET 제조 기술로 제작됐다. MediaTek의 CorePilot 기술이 적용된 이 칩셋은 장치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 각 과제마다 전력을 최적화하고, 사용자가 자신의 장치에서 더 오래 더 많은 작업을 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Helio A22는 MediaTek NeuroPilot SDK(software development kit) 확장과 제삼자 AI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고자 AI 기능도 선보인다.

MediaTek의 Helio A22는 우수한 카메라 역량을 제공하고, AI 향상을 통해 사진촬영술을 한 단계 높인다. 이 칩셋은 30FPS(frames per second)에서 최대 13+8 메가픽셀 이중 카메라 설정과 최대 21메가픽셀 모드에서 작동하는 단일 카메라를 지원한다. 장치 제조업체는 Helio A22의 20:9 HD+ 디스플레이 지원을 통해 놀라운 대형 화면 장치를 만들 수 있다.

Helio A22은 구글 안드로이드 신경망 API(안드로이드 NNAPI)를 포함해 최신 AI 체제를 지원한다. 따라서 개발업체는 Helio A22로 구동되는 장치를 위한 AI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구축할 수 있을 전망이다.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공존을 위한 혁신적인 RF 설계로 탄생한 Helio A22의 핵심은 첨단 연결성이다. Helio A22는 빠른 연결성을 위해 Cat-4와 Cat-7 4G LTE 성능을 지원하고, VoLTE와 ViLTE를 갖춘 이중 4G SIM을 제공한다. 또한, Helio A22는 고객 설계 유연성을 높이고자 LPDDR3를 비롯해 더 새롭고 빠른 LPDDR4도 지원한다.

Helio A22의 GNSS 위치 향상 기능은 이전 세대 칩셋과 비교해 TTFF의 속도를 57% 높이고, 정확도를 10% 높이며, 전력 운영을 최대 24% 낮춘다. 802.11 ac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하는 MediaTek의 Helio A22는 더욱 높은 대역폭과 처리량을 제공해 사용자의 온라인 게임, 멀티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개선한다. 또한, Helio A22는 스마트홈 장치에 적합한 더 긴 전송 거리와 더 높은 속도를 위해 BT5.0도 지원한다.

Helio A 시리즈는 현재 대량생산 되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Helio A22가 장착된 Xiaomi Redmi 6A가 판매되고 있다.

MediaTek 소개
MediaTek Incorporated (TWSE: 2454)는 매년 15억 개에 달하는 연결 단말기를 지원하는 세계적인 무공장 반도체 기업이다. MediaTek은 모바일 기기, 홈 엔터테인먼트, 연결성 및 IoT 제품에 들어가는 혁신적인 SoC를 개발하는 시장 선두주자다. MediaTek은 혁신을 향한 집념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디지털 텔레비전, OTT 박스, 웨어러블 및 자동차 솔루션과 같은 다양한 제품 부문에서 고도로 전력 효율적인 모바일 기술과 첨단 멀티미디어 솔루션을 포함한 여러 핵심 기술을 주도하는 시장 동력원으로 입지를 구축했다. MediaTek은 소비자가 자신의 지평을 확대하고, 스마트 기술을 통해 더욱 쉽게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힘을 실어주고, 영감을 부여한다. MediaTek에서는 이 아이디어를 'Everyday Genius'라 부르며, 이를 중심으로 모든 업무를 시행한다. 추가 정보는 www.mediatek.com을 참조한다.

MediaTek 홍보부:
PR@mediatek.com

Kevin Keating, MediaTek
+1- 206-321-7295
10188 Telesis Ct #500, San Diego, CA 92121, USA

Joey Lee, MediaTek
+886 3-567-0766 # 31602
No. 1, 1st Rd., Hsinchu Science Park, Hsinchu City 30078, Taiwan

출처: MediaTek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7-17일 21: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