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부지방산림청, 지역 학생 진로직업·숲 교육 프로그램 성료

서부지방산림청, 지역 학생 진로직업·숲 교육 프로그램 성료 - 1

서부지방산림청은 지난 17일 진로에 대한 고민과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가 쌓인 학생들에게 진로직업교육과 푸른 숲에서의 자연탐방, 숲 교육을 제공하는 '열려라, 산림청'을 진행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원교육지원청과 남원진로진업체업지원센터와 협업해 평소 산림청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기관이 하는 일을 소개받고 현직에 종사하는 직업인과 만나 산림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얻고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한 시원한 숲에서 교과서에 나오는 식물, 곤충들에 대한 교육을 받고 등산 위급사항 시 로프 묶는 법 등의 다양한 숲교육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됐다.

서부지방산림청은 그간 전문 산림교육전문가를 배치해 2017년에 8천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교육을 시행했으며 '숲어울림학교' 등 현장견학형, 강연 대화형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청소년 숲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진로를 탐구하는 청소년들에게 숲에서의 다양한 산림 일자리에 대한 직업교육과 숲에서 얻는 즐거움을 통해 숲이 배움터이자 쉼터가 되길 바라며, 전 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 확대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서부지방산림청 보도자료
[2018-07-18일 14:2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