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유진섭 정읍시장, 읍·면·동 초도방문 시민 의견 수렴 등 '분주'

유진섭 정읍시장, 읍·면·동 초도방문 시민 의견 수렴 등 '분주' - 1

유진섭 정읍시장이 지역 현안 파악을 위해 강행군을 이어가고 있다.

취임 이후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와 중앙부처 방문 등 '슈퍼맨급'일정을 이어가고 있는 유시장은 지난 16일부터 23개 읍·면·동을 순회 방문, 주민의견 수렴과 함께 현안 사업장 등을 둘러보고 있다.

유시장의 당초 읍·면·동 초도방문은 이달 9일부터 20일까지로 예정돼 있었으나 급박한 일정이 겹치면서 16일부터 20일까지로 조정됐다.

방문을 통해 유시장은 읍·면동 기관·단체장, 이·통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지역의 생생한 여론을 수렴하고, 민선 7기 시정 운영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도 당부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행정 최일선 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대 시민 친절도 향상, 행정 서비스 개선 등도 주문하고 있다.

특히 신태인 소재 정읍시북부노인복지관 등 복지시설에서 배식봉사 등의 봉사활동도 갖는 한편 신태인터미널 등 민원 현장도 찾아 둘러보고 대책 마련 등을 지시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현안을 파악해 시정 방침인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을 구현하고 5대 시정 방침인 ▲품격 있는 안전행복도시 ▲살맛 나는 첨단경제도시 ▲함께하는 교육복지도시 ▲찾고 싶은 문화관광도시 ▲스마트한 농·생명도시 건설을 위한 사업 추진에 빈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2018-07-18일 14:3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