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정하영 김포시장, 시민 찾아 소통행정 본격화

정하영 김포시장, 시민 찾아 소통행정 본격화 - 1

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정하영 김포시장의 행보가 읍·면·동을 시작으로 본격 진행된다.

김포시는 23일 고촌읍과 사우동을 시작으로 오는 31일까지 읍·면·동을 순회하며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는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현장소통에는 정하영 시장을 비롯해 신명순 시 의장, 지역구 시·도의원이 함께 지역주민의 불편사항과 민원사항에 대해 주민대표의 소리를 경청하며 해결책을 모색한다.

또한 문제가 제기된 현장방문도 병행한다.

시는 이번 현장소통을 위해 통진읍 복합청사 신축사업, 걸포·북변역 배전선로 지중화 사업 등 41개 사업에 대해 이달 초 읍·면·동을 통해 건의사항을 신청받아 부서 검토 중이다.

아울러 시청 국·소장과 실무과장도 소통행정에 동행해 현장에서 제기된 의견을 듣고 적극 검토해 시 정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정하영 시장은 "이번 현장소통이 시민의 소리를 직접 듣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시정목표인 소통행정 구현을 위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시민과 함께할 것이다"고 의사를 밝혔다.

한편 지난 9일 정 시장은 최일선 행정책임자인 읍·면·동장과의 회의를 매월 10일 정례화 하여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정기적으로 듣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김포시청 보도자료
[2018-07-18일 15: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