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광군, 인구정책위원회 출범

영광군이 민·관 협의체를 구성, 인구문제 해법 모색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지난 17일 영광군은 군수를 위원장으로 하는 인구정책위원회를 발족하고, 인구정책 종합대책 수립 추진현황도 점검했다.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해 31명으로 구성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관·내외 전문가와 군의원, 관계 공무원 뿐 아니라 마을 이장, 가정주부, 청년도 참여해 전문성은 물론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담아내고자 하는 군의 의지가 엿보였다.

위원들은 영광군 인구정책 종합계획 수립 및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는 등 주요사항의 자문 및 심의 기능이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종합대책 추진의 모호함을 최소화하고 체감 가능한 시책마련을 독려하는 의견과 타 시군 대비 독창적이고 지속가능한 대안이 담긴 계획 수립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이 제시됐다.

이외에도 앞으로 실시될 계층별 간담회 및 인구정책 심포지엄을 통해 도출되는 내용 등을 종합계획에 반영해 9월 인구정책위원회 회의를 거쳐 인구정책 5개년 종합계획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인구문제 관련 전문가와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반영해 좀 더 체계적이고 현실적인 대안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 모두가 공감하는 인구정책을 수립해 지역 기반을 흔드는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영광군은 인구문제 극복을 위한 군민과의 소통 창구로 인구정책 설문조사, 주소 갖기 운동, 계층별 간담회, 인구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주요 소통 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끝)

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2018-07-18일 16:0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