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무안군, 다양한 농촌교육농장 체험 프로그램 운영

무안군, 다양한 농촌교육농장 체험 프로그램 운영 - 1

무안군(군수 김산)은 최근 여행 트렌드인 '힐링·실속·교육적 가치실현'이라는 키워드에 맞춰 농촌의 주요 자원을 학교교육과정과 연계시킨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관광객을 맞을 여건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군은 교육농장 운영자에 대한 컨설팅과 각종 체험시설을 정비하고 노후 된 시설을 교체하는 등 주변 관광시설과 더불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였다.

농촌교육농장은 ▲ '파도목장' ▲ '테마승마' ▲'장산요' ▲'반딧불'등 가족과 함께 휴가 가기 좋은 농장 4곳이다.

현경면에 있는 파도목장은 '행복한 젓소'를 주제로 푸른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농장에서 젖소에 대한 교육과 함께 우유아이스크림, 요거트, 치즈 만들기, 갯벌체험 등 다양한 목장체험과 함께 캠핑도 즐길 수 있으며 삼향읍에 위치한 테마승마 농장은 '말과 함께하는 하루'를 주제로 숲 속에서 즐기는 승마와 당근먹이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몽탄면에 있는 장산요 농장은 '마음으로 빚는 도자기'를 주제로 흙으로 만드는 도자기 체험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계면에 소재한 반딧불 농장에서는 전통 떡 만들기를 비롯해 고추장, 막장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단순한 일회성 수확체험이 아닌 주제가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교과 관련 요소를 접목한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 앞으로도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무안군청 보도자료
[2018-07-18일 16: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