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권영진 대구시장, 폭염 대응 현장점검 한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따른 시민 건강보호를 위해 권영진 시장이 현장을 직접 살핀다.

권 시장은 매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는 물놀이장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무더위쉼터로 지정된 경로당 및 폭염에 취약한 쪽방촌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권영진 시장은 19일 하루 중 폭염이 가장 절정을 이루는 오후 2시 반 경 중구 대봉동 신천물놀이장을 방문한다.

이곳에서 권영진 시장은 시민들로부터 도심 속 피서공간으로 좋은 호응을 받고 있는 신천물놀이장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부서로부터 폭염대응 상황 전반에 대한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대구시는 올해 신천물놀이장을 비롯해 중구 수창공원 등 총 13개소에 물놀이장을 운영 중이며 향후 더 확대할 계획이다.

이어 권 시장은 무더위쉼터로 지정된 중구 대신동 소재 경로당을 방문해 냉방기 가동상황 등을 확인하고 쪽방촌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권 시장은 "본격적으로 시작된 폭염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어르신들이 건강관리를 위한 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하고 대구시 관련 부서에도 무더위 쉼터 및 쪽방촌, 어르신들 이용 시설에 대해 각별히 신경 쓸 것을 주문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7월부터 노약자 등 취약계층 보호에 만전을 기하는 등 폭염 극복을 위한 대책에 총력을 기울여 온열질환자가 전국 최저 수준으로 발생하는 등 폭염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끝)

출처 : 대구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7-19일 11:1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