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올스테이, 글로벌기업과 맞서는 토종 숙박 가격비교 서비스 제공

WIT Japan 콘퍼런스에서 한국 여행시장에 대한 발표를 하고 있는 조현수 대표
WIT Japan 콘퍼런스에서 한국 여행시장에 대한 발표를 하고 있는 조현수 대표

'네이버 지식쇼핑' '스카이스캐너' 같이 여러 상품의 가격을 한 번에 비교해주는 메타서치(Meta search) 서비스가 국내 온라인 여행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미 거대 글로벌 기업들이 국내로 진출해 TV 광고 등을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도 진행 중이다.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가운데 국내 기업 중 첫 번째로 온라인 숙박 가격비교 서비스를 개발한 올스테이 조현수 대표를 만나 시장 상황과 서비스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숙소 예약에 가격비교가 필요한 이유

더 저렴한 요금을 쉽게 찾기 위해서다.

여행사는 특정 호텔의 최저가를 제공할 순 있지만 전 세계 모든 호텔의 최저 요금을 가질 수 없기 때문이다.

올스테이 같은 메타서치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숙소의 여행사별 가격을 쉽고 빠르게 비교할 수 있어 예약 시 훨씬 효율적이다.

◇글로벌 기업에 대적하는 경쟁력

국내는 모텔, 펜션 등의 현지 숙박업소 이용자가 많으며, 국내 여행사들의 입지가 탄탄하다.

글로벌 가격비교 서비스에는 국내 여행사들의 입점이 미비하고 숙박 타입의 옵션도 부족한 편이다.

올스테이가 이러한 부분을 선점하고 모바일에 특화된 편리한 결제환경을 제공한다면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올스테이만의 차별화 전략

가장 중요한 건 가격 신뢰도이다.

타 가격비교 서비스는 부가세 및 봉사료를 제외하고 노출해 실제 결제 시 금액이 달라지거나 날짜를 입력하면 얼토당토않은 가격이 뜨는 곳이 존재한다.

올스테이는 모든 금액을 총액 합산으로 보여줘 공평한 비교가 가능하고 상품 관리를 철저히 하는 여행사와 거래하기 때문에 가격과 실제 예약 진행률이 높다.

아울러 사이트 내 100% 한글을 지원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한/일 양국에서 투자 유치

올스테이는 일본에서 같은 가격비교 서비스로 성공한 벤처리퍼블릭과 국내 온라인 종합 여행사인 타이드스퀘어로부터 공동투자를 받았다.

메타서치 노하우와 온라인 여행사의 노하우를 동시에 전수받으며 전략적으로도 매우 큰 도움을 받았다.

투자자들은 이미 경험을 통해 국내 여행시장의 잠재력과 현지화된 가격비교 엔진에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기 때문에 이를 실행할 준비를 갖춘 우리와 연결이 됐다고 생각한다.

◇올스테이의 올해 목표

목표는 '저렴한 가격'과 '더 많은 숙소' 두 가지다.

가격비교 서비스의 본질은 저렴한 가격이다.

올스테이는 가격 경쟁력을 위해 더 낮은 가격이 있는 여행사를 지속해서 입점시키고, 최저가 확보를 위해 직접 상품을 가져와 판매하기도 한다.

두 번째는 숙소의 규모다.

아직 대다수의 국내 여행객은 호텔과 모텔, 펜션 등을 모두 다른 서비스를 통해 예약하고 있다.

올스테이는 이름이 이야기하듯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종류의 숙소를 예약할 수 있게 만들 계획이다.

이미 펜션 전문 업체가 연이어 입점했으며, 새롭게 뜨고 있는 공유숙박 업체와도 계약을 완료한 상태라 조만간 더 좋은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듯하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올스테이 보도자료
[2018-07-19일 12: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