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시교육청 수학체험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광주시교육청 수학체험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1

광주시교육청 교육과학연구원에 위치한 광주수학체험센터가 2018학년도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8월 9일부터 8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초등학생 3∼6학년 대상 수학체험에선 수와 연산, 평면도형, 입체도형, 규칙성 등 다양한 수학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과정이 운영된다.

학생들은 도미노기차, 펜토미노, 지오보드, 패턴블럭, 쌓기나무, 소마큐브, 4D프레임, 보드게임 수업 등에 참여하며 즐겁게 수학의 원리를 찾아가게 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정오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7월 23일 오전 9시부터 8월 3일 정오까지 교육과학연구원 수학체험센터 홈페이지에서 '체험 및 대여 안내'→'수학 개인체험신청'→'신청 날짜 클릭'을 통해 할 수 있다.

체험 인원 제한이 있고 신청자에겐 확정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날짜마다 교육 과정이 다르니 신청 내용을 꼭 확인해야 한다.

고등학교 1·2학년 대상 과정은 더 흥미롭다.

실생활에서 발견하는 수학을 예술작품으로 만들어 보고 생활·건축·산업에서 발견하는 수학적 공간 탐구, 조노돔 시스템, '조지 하트'와 '에셔' 작품 감상 등 수학과 현실을 연결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학업으로 지친 학생들에게 다양한 수학체험을 제공해 수학의 가치를 발견토록 하자는 취지다.

참가 신청은 학교에서 공문을 통해 하면 된다.

1기 과정은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2기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씩 진행된다.

교육과학연구원 이영주 원장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위주의 다양한 수학교육이 수학학습에 대한 성공 경험으로 이어져 광주에 있는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조정자 교사는 "수학교구를 이용한 다양한 수학체험은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등 정의적 영역을 향상시켜 수학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수학체험센터는 총면적 316㎡에 체험센터, 수학사이버체험실, 수학자료실로 구성돼 있다.

광주시교육청이 2017년 교육부 전국 수학체험센터 운영 공모에 참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018년 4월 1일 개원했다.

시 교육청 직속기관인 광주교육과학연구원(동구 의재로109번길 10) 3층과 5층에 자리를 잡고 있다.

평일 운영하는 상설체험프로그램은 학교 학급 또는 동아리가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공문을 통해 주말 수학체험교실은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개별 신청할 수 있다.

7·8월 여름방학엔 운영 과정이 달라질 수 있으니 확인해야 한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2018-07-19일 13:1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