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북구, 폭염 극복 적극 대응

광주광역시 북구, 폭염 극복 적극 대응 - 1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폭염 장기화로 불볕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구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9일 북구에 따르면 "지난 12일 폭염경보가 내려진 이후 35℃ 이상의 찜통더위가 연일 지속되는 가운데 민·관을 가리지 않고 가용 가능한 모든 정책과 인력·장비를 총동원해 폭염에 맞서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문 구청장은 19일 동림동 푸른마을주공4차 경로당을 현장 방문해 무더위쉼터 내 에어컨 등 냉방기 운영 상태를 직접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불편사항 청취와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등 폭염 대응 민생 현장활동을 펼쳤다.

19일부터는 북구의 넓은 면적을 감안해 31사단과 북부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받아 살수차 5대를 확대 투입해 관내 14개 노선 16.1km 구간에 대한 물 뿌리기 작업을 집중적으로 실시, 도로 복사열 감소로 안전사고 예방에 나선다.

또한 북구는 18일부터 폭염이 끝날 때까지 주민들이 많이 찾는 근린공원 4개소(우산·양산호수·문화·일곡제2)에 매일 공원당 100개씩 총 400개의 얼음물 생수를 아이스박스에 담아 무더위에 지친 주민들에게 제공한다.

아울러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 376개소에 대해 냉방시설 사전점검을 완료하고 에어컨 26대를 신규 설치했으며 기탁받은 선풍기 200대를 경로당 및 취약계층에게 지급했다.

한편 민·관이 합동으로 취약계층 안부전화, 농촌 지역 차량 가두방송 및 현장 순찰활동도 펼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낮 시간대 최대한 외출을 자제해 휴식을 취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폭염 속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다"며 "주민들께서도 폭염에 취약한 주위 노약자들의 건강 상태를 살펴보는 등 이웃이 이웃을 살피며 폭염 대비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북구청 보도자료
[2018-07-19일 13: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