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애견인구 천만 시대' 군산시, 유기동물 보호·관리 총력

'애견인구 천만 시대'에 발맞춰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유기동물 보호·관리에 총력을 다하기 위한 민선7기 첫 현장간부회의가 유기동물보호소(도그랜드)에서 지난 19일 열렸다.

강임준 군산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국·소장과 사업부서 관계자들은 대야면에 있는 유기동물보호소에서 간부회의를 하고 유기동물 보호관리 시스템 점검 및 보완책 마련에 나섰다.

군산시에서 발생하고 있는 유기동물은 매년 1천여 마리로 추산되고 있으며 시에서는 지난 2월부터 도그랜드(대표 이정호)와 위탁계약을 체결해 유기동물을 보호하고 있지만 유기동물의 치료비 등 운영예산과 보호시설은 부족한 상황이며 유기동물 민원처리를 위한 전담인력 충원도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유기동물 구조 활동 및 보호를 위한 전담팀을 구성하고 보호소 운영예산을 확대하기로 했으며, 추후 국비확보를 통한 동물복지 보호센터를 신축해 종합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동물체험 전시시설을 조성하여 교육 및 체험행사를 운영하고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파양을 줄이고 현재 보호하고 있는 유기동물에 대한 재입양률을 높여 나가는 데 행정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반려동물은 이제 우리 생활의 일부"라며 "시민의 안전과 동물복지를 위해 페티켓 문화를 정착시키고 동물등록제 등 반려동물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유기동물보호소를 운영하는 도그랜드는 유기견 구조·보호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많은 자원봉사자가 방문해 유기견과 놀아주는 돌봄 봉사 및 미용·목욕 등의 봉사를 해주고 있으며 치료 후 재입양까지의 과정에 대한 다양한 시설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반려견-반려인의 힐링 놀이터로 주목받고 있다.
(끝)

출처 : 군산시청 보도자료
[2018-07-19일 13:4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