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옹진군, 농민이 편안하고 풍요로운 농업육성

옹진군, 농민이 편안하고 풍요로운 농업육성 - 1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농민이 편안하고 풍요로운 농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난 7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2019년 농촌지도 지원·시범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촌지도 지원·시범사업'이란 농업인 소득향상 및 농업기반을 마련하는 강소농을 육성하고자 보조금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해 맞춤형 농업정책수립 및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예산을 확보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작지만 강한 강소농을 육성하고자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대상사업은 "벼 병해충 종합 방제 구축사업"외 35건에 달한다.

신청자격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 농업인단체,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으로 주소지와 사업장 소재지는 옹진군에 1년 이상 등록돼 있어야 하며 신청서 접수 및 수요조사는 각 면 면사무소, 지구지소, 농업인상담소에서 진행하고 있다.

금번에 실시하는 수요조사는 2019년 농촌지도 지원·시범사업 추진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농촌지도 지원·시범사업에 대한 균등한 기회를 제공해 특화된 농·특산물 생산자를 발굴 지원함으로써 농업경쟁력을 강화해 농업인의 참여율을 높이고 농가 편익을 도모하는 데 있다.

옹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옹진군 홈페이지 및 각 면 옥외 전광판, 마을방송, SNS, 문자메시지, 이장회의, 각종 교육 등을 활용해 더욱 많은 농업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끝)

출처 : 인천옹진군청 보도자료
[2018-07-19일 13:5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