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전남농업박물관,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으로 '북적'

전남농업박물관,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으로 '북적' - 1

전라남도농업박물관(관장 이종주)이 전시 관람의 즐거움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교육적 효과가 큰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광주·전남지역 학생들의 체험교육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각종 농경문화·전통민속 체험, 남도음식 만들기, 공예품 만들기 등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프로그램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청소년 및 영유아 대상 체험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으면서 해마다 박물관을 찾는 어린이집 및 학교 단위 단체 관람객이 빠르게 늘고 있다.

실제로 올 상반기 박물관을 찾은 학교 단위 단체 관람객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경우 목포 베키어린이집, 무안 꽃무지 어린이집, 영암 삼호유치원 등 36곳 1천288명, 초등학교는 광주 살레시오초, 여수 웅천초, 광양 용강초, 담양 창평초 등 29곳 2천956명, 중·고등학교는 여수 여도중, 화순 전남기술과학고, 광주·전남 청소년 연맹 등 7곳 560명이다.

또한 여름방학을 앞두고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하반기에도 체험객이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농업박물관은 전통민속놀이체험, 전통농기구체험을 비롯해 전통 모내기, 화전놀이, 한가위 오색송편 빚기, 가을들녘 수확, 동짓날 민속, 정월대보름 행사 등 농가월령별 농경문화체험 프로그램, 남도음식 만들기, 전통 공예품 만들기, 전통혼례행사 등 상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연과 교육을 아우르며 체험 프로그램을 차별화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청소년 체험객들이 동물과 교감하도록 작은 동물원 및 애완가축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시관에서는 매일 6종의 3D 영상 프로그램을 상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스마트팜 시대에 발맞춰 드론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허수아비 만들기, 청년 쌀요리 경연대회, 전국민속연날리기 등 각종 경연대회 개최도 준비하고 있다.

이종주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신규 체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농업박물관을 찾는 청소년들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가겠다"며 "여름방학을 맞아 더욱 많은 학생과 청소년들이 농업박물관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전라남도 농업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전라남도청 보도자료
[2018-07-19일 15:4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