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성시, 폭염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안성시, 폭염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 1

안성시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대응하기 위해 부시장 주재로 폭염 대처상황 점검 및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안성시는 폭염 대책 기간(5.30∼9.30.) 동안 안전도시국장을 팀장으로 하는 T/F 팀을 구성·운영 중이며 T/F팀은 상황총괄, 건강관리지원, 농·축·수산물 보호, 구조·구급, 홍보반 5개 반으로 구성해 반별 폭염대비 주요 임무를 부여해서 운영 중이다.

이날 회의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대처하는 T/F팀의 대처상황에 대해 점검하고 부서별 정보를 공유하며 지적사항은 개선해 폭염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자 개최했다.

회의에서 부시장은 농어촌 지역 폭염 피해예방 행동요령을 알리고 축산농가 집단폐사 예방을 위해 해당 농가의 예찰 강화 등 주민 홍보를 강화하고 아울러 주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무더위쉼터 점검을 통한 불편사항 해소 및 현장밀착형 취약계층 방문 상담을 통해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주민들의 경각심을 고취를 위해 취약지역(야외작업장, 하우스, 대형공사장 등)의 현장 예찰을 통한 피해예방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대순 부시장은 "시민들께서도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숙지하셔서 여름철 건강관리에 유념해달라"며 주민들의 주의와 관심을 부탁했다.
(끝)

출처 : 안성시청 보도자료
[2018-07-19일 17:2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