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거창군 이광옥 부군수, 무더위쉼터 방문·격려

거창군 이광옥 부군수, 무더위쉼터 방문·격려 - 1

이광옥 부군수는 지난 18일, 폭염대비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관련 부서별 대처사항을 점검하고, 관내 무더위쉼터를 방문했다. 무더위쉼터로 지정된 관내 경로당을 점검하고 어르신들에게 안부 인사와 여름철 주의사항을 전달했다.

거창군은 폭염을 대비해 관내 경로당, 마을회관 등 총 300곳을 무더위쉼터로 지정하고 사전 전수조사를 통해 혹서기를 대비했다.

이 부군수는 "여름철 최고의 재난예방은 이웃에 대한 관심이다. 더운 여름 친인척과 이웃끼리 안부확인을 통해 온열 질환자 등 폭염 피해 예방에 적극 참여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하며 폭염 발생 시 행동요령을 설명했다.

거창군은 폭염대응 추진의 하나로 여름철 무더위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T/F팀을 구성해 더위에 온열 질환자 발생을 예방하고 온열 질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응급의료체계를 유지해 폭염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폭염특보 발효 시 농사일 등 야외활동을 자제토록 SMS, 마을엠프 방송 등을 통하여 홍보하고 있으며 관내 무더위쉼터에 대한 전수점검을 실시하는 등 폭염 대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거창군 관계자는 폭염이 발생하면 야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외출 시에는 챙이 넓은 모자와 가벼운 옷차림을 하고 물병을 꼭 휴대해 달라며 군민 여러분의 협조를 당부했다.
(끝)

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2018-07-19일 17:2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