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금정구, 청룡노포동 '모락모락 봉사단 발대식' 개최

부산 금정구, 청룡노포동 '모락모락 봉사단 발대식' 개최 - 1

청룡노포동(동장 김성돈)은 지난 18일 청룡노포동 주민센터에서 보다 체계적이면서 내실 있는 봉사활동을 펼치기 위한 '모락모락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신영도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관내 7개 자생단체장,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요가, 노래교실) 대표, 부산보호관찰소 동부지소 이정호 집행과장 등 20명이 참석했다.

그동안 청룡노포동에서는 관내 자생단체,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부산보호관찰소 등에서 지역 주민을 위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 왔으나 이들 봉사활동이 개별적이고 불규칙적으로 이루어져 봉사내용의 전문성이나 참여율이 떨어진다는 한계를 지니고 있었다.

이 같은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청룡노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위원회를 구심점으로 하나의 봉사단을 구성, 체계적이면서 내실 있는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모락모락 봉사단'은 이번 발대식 후 7월 말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웃음치료'를 시작으로 공식 활동에 들어가며 ▲요가로 다지는 건강한 노년의 몸 ▲아동과 함께하는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 ▲방역 및 벽화작업으로 살기 좋은 우리 동네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성돈 동장은 봉사단원들에게 "우리 청룡노포동은 여러분의 노력과 헌신 덕분에 살기 좋고 정이 넘치는 마을로 거듭나고 있다. 모락모락 봉사단은 하나의 봉사단을 만들어 모두가 협력하고 활동 내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봉사자와 수혜자 모두가 즐거운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봉사단원에게 더 많은 수고와 참여를 요구하기 때문에 감사한 마음과 동시에 미안한 마음도 앞선다. 모두 자긍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끝)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
[2018-07-19일 17: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