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북도의회,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 시상식 참석

충북도의회,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 시상식 참석 - 1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이숙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제1선거구)은 19일 굿네이버스 충청본부(본부장 신범수)가 주최하는 제10회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 충북지역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아동들을 격려했다.

이숙애 위원장은 "소외된 지구촌 이웃들의 어려움과 이슈들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도움을 주는 활동을 통해 세계시민 의식을 높이고 지구촌 공동체로서의 책임감과 보편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굿네이버스의 활동들을 응원하고 지지한다"며 "오늘과 같은 대회가 활성화되어 우리 도민들도 굿네이버스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를 확대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Good Neighbors)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우리나라 최초로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포괄적 협의지위를 부여받은 국제구호개발NGO다.

굿네이버스는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빈곤과 재난, 억압으로 고통받는 이웃의 인권을 존중하며 그들이 희망을 갖고 자립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현재, 국내 및 북한과 해외 35개국에서 종교와 인종, 사상을 초월하여 전문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끝)

출처 : 충청북도의회 보도자료
[2018-07-19일 17: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