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KEB하나은행, 화폐인식 및 환율조회 서비스 개시

KEB하나은행, 화폐인식 및 환율조회 서비스 개시 - 1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와 함께 스마트렌즈를 통한 화폐인식 및 환율조회 서비스를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강점인 외환 부문과 네이버의 독보적인 스마트폰 인공지능 검색 기술의 시너지로 탄생한 스마트렌즈 기반의 화폐인식 및 환율조회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양사의 '인공지능 이미지 검색 기반 금융서비스 제공 협약'의 첫 결과물이다.

외국 화폐 실물을 스마트폰에서 구동한 네이버 검색창의 '스마트렌즈'로 촬영해, ▲발행 국가 및 권종 조회 ▲환율 및 예상 환전 금액 조회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조회화면에서 곧바로 KEB하나은행의 사이버 환전 모바일 웹 페이지와 연동돼 해당 화폐에 대한 환전서비스로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손님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실물화폐만 가지고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해당 외국 통화에 대한 정확한 정보의 즉시 확인은 물론, 환전 신청도 연이어 할 수 있게 돼 손님 편의성 증진과 직원의 외국환 업무 수행 효율성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발전된 인공지능 및 이미지 분석 기술을 활용한 자체 서비스의 개발도 검토 중이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네이버와 협업해 손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신(新)금융 서비스 모델 창출의 기반을 다지게 된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싶다"며 "외국환 부문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당행이 가진 노하우와 네이버의 인공지능 검색 기술을 기반으로 신개념의 금융 서비스영역 확대를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KEB하나은행 보도자료
[2018-07-20일 11: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