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전문 농업인 양성소, '함안군농업인대학' 개강

전문 농업인 양성소, '함안군농업인대학' 개강 - 1

함안군은 지난 19일 농업기술센터 별관 2층 회의실에서 조근제 군수와 수강생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군농업인대학 한우반 교육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한우가 행복한, 한우를 살찌우는 농업인대학'을 주제로 열린 이번 과정은 FTA 등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자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농업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부터 10월 5일까지 운영될 이번 과정은 한우 전문농업인과 경영인 육성을 목표로 주 2∼3회, 총 23회에 걸쳐 100시간 동안 이론과 실습교육, 한우 우수농가 벤치마킹, 종합평가 등으로 구성된다.

중점 교육 내용으로는 새로운 축산트렌드 따라잡기를 비롯해 질병관리, 고급육 생산기술과 출하관리 등 유통개선 방향, 건강한 번식우 향상기술 등 전 과정에서 단계적이고 차별화·세분된 전문교육이 이뤄진다.

군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한우사육 전문기술 배양과 경영 능력 함양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비롯해 농업인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제고하고 농업·농촌을 선도할 정예 농업 전문 경영인 양성에 기여할 방침이다.

개강식에서 조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FTA로 인해 다국적 축산물 수입이 증가하고 한우 가격이 하락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이번 과정을 통해 함안 한우산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해 전국 최고의 명품한우 브랜드를 육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함안군청 보도자료
[2018-07-20일 14:5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