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기술공고, 한국국토정보공사 '교육기부 진로체험' 특강 실시

울산기술공고, 한국국토정보공사 '교육기부 진로체험' 특강 실시 - 1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교장 최용섭) 공간정보과는 지난 18일 한국국토정보공사 '교육 기부 진로체험'으로 'GPS를 활용한 공간정보 응용'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본교 공간정보과는 2014년부터 국토교통부 선정 공간정보 특성화 고등학교 공간정보 창의인재 육성사업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시행하는 진로 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의 하나로 공간정보과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을 찾아주고 창의적인 진로 체험활동 제공을 지원하기 위한 배움의 장이다.

한국국토정보공사 부산/울산 지역본부 최명석 차장이 지적 관련 진로·직업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고, 백윤흠 과장과 함께 운동장에서 GPS 측량 및 토탈스테이션을 활용한 지적측량을 직접 실습체험을 했다.

자유학기제 확대·발전계획에 따라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는 진로체험기관으로서 체계적인 진로 탐색 프로그램 운영으로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1학년 이승윤 학생은 "GPS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졌고, 지적 관련 진로에 대해 궁금증이 많이 해소돼 앞으로 자격증 취득을 열심히 해 LX에 도전해보고 싶다"면서 만족감을 표시했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보도자료
[2018-07-20일 15: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