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세종시, '찾아가는 행복배움학교' 인기

재단법인 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배움의 시기를 놓친 지역 어르신들에게 학습 기회제공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2018년 찾아가는 행복배움학교'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행복배움학교'는 문해능력 향상 및 기초학습 능력향상 등 배움의 기회제공을 통해 교육 소외계층, 지역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는 물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한글 교육을 원하는 시민(만 18세 이상) 12명 이상인 곳에 강사를 파견해 시행하는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이다.

진흥원은 지난 2017년에 문해교육사(3급) 양성과정 및 문해교육사(3급) 심화과정을 통해 13명을 배출하고 올해 5월에 2018년 찾아가는 행복배움학교 문해교사 5명을 공개모집했다.

6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찾아가는 행복배움학교'는 금남면 분회 경로당을 비롯한 3개의 면 소재지 5개 교실에서 60여 명 학습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매주 2회 2시간씩 24주간 진행된다.

7월 4일 장군면 도계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금남면 분회 경로당, 금남면 금천1리 마을회관, 장군면 봉안리 경로당, 연서면 부동리 경로당은 '행복배움학교'로 지정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한글을 비롯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교통안전교육, 은행이용교육 등 다양한 수업들이 진행된다.

진흥원은 지난해 처음 개최된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문해 한마당'의 지속적인 추진은 물론 교육부에서 개최한 '2018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입상한 우수작품 및 '제2회 세종특별자치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작품'을 '대한민국 문해의 달(2018년 9월)'에 세종시청 로비에 전시해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습자들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지속적인 학습 참여 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다.

재단법인 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김필중 원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서로 소통하며 즐겁게 한글을 익힐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즐겁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찾아가는 행복배움학교 운영은 물론 평생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보도자료
[2018-07-20일 17: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