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마사회, 대국민 참여 '말산업 미래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마사회, 대국민 참여 '말산업 미래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1

오는 9월 1일부터 '2018 대국민 참여 말산업 미래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가 시작된다.

총상금 2천만 원이 걸려있으며,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주최이며, 한국마사회가 주관한다.

공모 분야는 2가지로, '정책 아이디어' 부문과 '기술 아이디어' 부문이다.

'정책 아이디어' 부문에는 경마 관련 공공성 강화, 말산업 지역 또는 농촌경제 활성화 등 말산업 활성화 방안 등 말산업 정책 분야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제안받는다.

'기술 아이디어' 분야는 말 연관 기술개발, 제품화 또는 사업화 아이디어를 응모할 수 있으며 말 관련 정보통신, 바이오, 유통, 식품 등 다양한 기술과 관련해 제안하면 된다.

접수는 10월 5일까지 35일 동안 진행되며 1차 서류 심사결과는 10월 13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후 2차 멘토링 심사와 본선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2차로 진행될 멘토링 심사는 이번 공모전을 위해 특별히 개설된 과정으로 단순 아이디어 심사에서 벗어나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해 제안된 아이디어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각 분야당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을 가리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한국마사회장상과 상금 500만 원을 준다.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마사회장상과 상금 300만 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시각으로 제안한 말산업 발전방안, 문제 해결방안 등 아이디어를 수렴해 향후 마사회 정책에 반영해 적극적인 국민 참여 및 소통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상자에게는 한국마사회 취업 지원 시 서류 가점을 부여하며, 향후 말산업연구소 사업화 프로그램에 지원 시에도 가점을 줄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와 접수는 '2018 대국민 참여 말산업 미래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www.idea-horse.com)를 통해 할 수 있다.
(끝)

출처 : 한국마사회 보도자료
[2018-08-16일 16: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