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포시, 규제 애로 해결 위해 기업탐방 실시

김포시, 규제 애로 해결 위해 기업탐방 실시 - 1

김포시는 지난 14일 부시장을 비롯해 김포시규제개혁위원장, 경기도 규제개혁추진단장, 관련 부서장 등과 함께 규제로 인해 기업애로를 겪고 있는 (주)쎌바이오텍 기업을 방문해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기업 생산과 투자를 막고 있는 주요규제에 대해 그간 건의된 사항에 대한 추진현황과 향후 대책을 위주로 건설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신산업 규제와 관련해 (주)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의 경구용 유전자치료제의 심사기준 및 시험방법 규제 완화 요청 건은 지난 7월 네거티브 규제 도입 발굴과제로 선정되어 현재 관련 부처에서 기업 건의사항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이르면 연내 반영될 전망이다.

(주)쎌바이오텍 정명준 대표이사는 "유산균을 접목한 대장암 치료제의 생산 확대와 지역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장 증축 및 유전자 치료 관련 규제를 적극적으로 풀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으며,

장영근 부시장은 "기업 생산과 투자 촉진을 막고 있는 기업 규제로 인해 기업이 느끼는 어려움을 공감한다며, 기업이 안고 있는 애로사항을 조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규제개혁과 현장 사례 중심의 기업 애로사항 체감을 위해 부시장을 중심으로 기업인과의 간담회와 규제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체 현장 방문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끝)

출처 : 김포시청 보도자료
[2018-08-16일 16:5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