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상의, '2018 울산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선정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차의환 울산상의 부회장,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와 울산광역시는 일자리 창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진행한 '2018 울산 The 1st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의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5월 말까지 접수된 총 46건의 아이디어에 대해 ▲지역 밀착성 ▲창의성 ▲실현 가능성 ▲정책 활용 가능성 ▲파급효과 등을 중심으로 1차, 2차에 걸쳐 일자리 관련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총 7건(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이 선정됐다.

대상은 '장애인의 전문 사진기술 습득을 통한 사회적 일자리 창출'(김동훈)이 차지했다.

신체발달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사진에 관련된 전문기술들을 습득하도록 해 현장에서 디자인이나 앨범 제작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사회적 일자리를 만들자는 내용이다.

무엇보다 취약계층 지원 일자리를 확대한다는 점과 예산 대비 사업 효율성이 높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대상을 포함한 7명에 대한 시상은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2018 울산 The 1st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선정된 수상작들은 실현 가능성을 검토한 후, 울산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으로 시범 육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 심사결과는 울산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www.ulsanhr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울산상공회의소 보도자료
[2018-08-16일 18: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