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대표 리더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 동시 가입

부산을 대표하는 리더! 오거돈 부산시장, 박인영 부산시 의장,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에 동시 가입한다!

시는 8월 20일 오후 4시 30분 시청 7층 접견실에서 오거돈 부산시장, 박인영 부산시의장,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의 나눔리더 동시 가입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눔리더란 나눔실천으로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개인 기부자를 말하며 개인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년 내 100만 원 이상을 일시 기부하거나 약정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2018년에 시작된 나눔리더는 7월 기준 가입 회원이 14명이며 가입 시 인증패 수여, 기부금 사용 보고, 공동모금회 행사 초청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시는 이번 오거돈 부산시장, 박인영 부산시 의장,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의 나눔리더 동시 가입으로 나눔도시 부산 분위기 확산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을 대표하는 3인의 나눔리더 동시 가입 후 구청장, 각급 기관장 등 릴레이 나눔리더 가입이 예정돼 있어 부산의 기부문화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끝)

출처 : 부산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8-17일 10:1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