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북구, 마을공동체 '고치' 주관 '만덕천 열대야 축제' 행사

부산 북구(구청장 정명희)는 '만덕천 열대야(10대야) 축제'행사가 8월 18일 저녁 7시부터 만덕3동 만덕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 '고치'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마을의 중심 공간인 만덕천을 문화의 장으로 활용하고 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유공간으로서의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2018년 부산광역시 마을공동체 역량강화 사업'으로 추진하는 이 행사는 JT Family의 버스킹 공연을 시작으로 단편영화 상영(상영작 '내일'), 제11회 날라갈라쇼, 만덕천살리기캠페인 등 다양한 볼거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언옥 '고치' 공동체 대표는 "우리 지역의 소중한 하천인 만덕천에서 이웃과 함께 대야에 발을 담그고 공연과 영화를 즐기며 한여름 밤 무더위를 이겨내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만덕천 살리기운동을 널리 알려 많은 주민이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마을공동체 '고치'는 사회적 가족을 이루자는 취지로 따뜻한 공동체문화를 제안해 함께 사람다운 삶의 문화를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15년부터 덕천동 골목길의 작은 공간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인문문화예술융합 교육 콘텐츠를 기획해 운영 중이다.

또한 올해 부산시 주관 '2018.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에 선정돼 국비 385만 원을 지원받아 마을·일상·삶을 매개로 한 대화를 나누는 월담회, 오르막길을 오르는 주민들의 쉼터마련프로젝트, 만덕천 살리기 캠페인 등 마을 연계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끝)

출처 : 부산북구청 보도자료
[2018-08-17일 10:3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