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주시, 농업인대학 현장연수로 답 찾아

진주시, 농업인대학 현장연수로 답 찾아 - 1

진주시는 지난 8월 16일, 17일 양일간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운영하는 농업인대학 교육생 70여 명을 대상으로 농업 관련 기관과 농업박람회장 현장 연수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농업인대학 현장학습에서는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경농 경북서부지점의 농약 제조 공장을 방문해 농약 오남용을 예방하기 위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방법 뿐만 아니라 2019년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 예정인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돼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또한 강원도 횡성군농업기술센터와 농가를 찾아 비닐하우스 온도저감장치 시범사업에 대한 견학을 통해 폭염과 무더위로 인한 시설하우스 내 작물 생리장애의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배웠다.

이 장치는 하우스 외부에 지하수를 뿌려 온도를 저감시키는 방법으로 지하수의 온도에 따라 다소 편차는 있으나 5∼6℃ 정도 하우스 내부 온도를 낮출 수 있다는 자체 실험결과에 대해 횡성군 사업담당자의 현장설명을 들었다.

17일에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와 식품 발효기술을 한자리에 볼 수 있는 서울발효식문화전, 새롭게 농산물 수출국으로 떠오르는 이슬람권 할랄시장 공략과 비즈니스 장으로 마련된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등을 참관하고 현장연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에 참가한 농업인대학생은 "이론교육 만큼이나 현장에서 생생한 기술을 보고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고 회원 상호 간 정보도 교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견학에 참여하지 못한 다른 교육생들에게도 이런 기회가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진주시 농업인대학 운영 10년을 맞아 작목별로 세분화해 과정을 체계화하고 이론교육과 농장 컨설팅, 현장학습을 병행 실시해 실질적으로 영농에 도움이 되고 농가경영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학사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진주시청 보도자료
[2018-08-17일 10:3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