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양주시, 어린이집·의료기관 종사자 대상 잠복결핵검진 실시


양주시, 어린이집·의료기관 종사자 대상 잠복결핵검진 실시 - 1

양주시는 결핵안심국가 정착을 위해 어린이집과 의료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잠복결핵검진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검진은 8월 22일과 23일 관내 어린이집 241개소 종사자 530명을, 9월에는 의료기관 16개소 종사자 1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잠복결핵이란 결핵균에 감염돼 있지만 현재 결핵이 발병하지 않은 상태로 증상이 없고 몸 밖으로 결핵균이 배출되지 않아 다른 사람에게 전파하지 않지만, 면역력이 약해지면 결핵으로 발병할 수 있어 적절한 검진과 치료를 통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검진결과 양성 반응이 나타날 경우 본인의 희망에 따라 지정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양주시 보건소는 지난해 어린이집과 유치원, 의료기관, 사회복지시설, 고 1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3,772명을 대상으로 검진을 한 바 있으며 감염자에 대해 일부 치료비 지원 등 투약관리를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잠복결핵감염 양성자가 1∼2가지 항결핵제를 3∼9개월간 복용하면 결핵으로 진행되는 것을 60∼90% 이상 예방할 수 있다"며 "치료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

출처 : 양주시청 보도자료
[2018-08-17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