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경기 광주시보건소, 건강 위한 어르신 장애 예방 운동교실

경기 광주시보건소, 건강 위한 어르신 장애 예방 운동교실 - 1

경기 광주시보건소(소장 서근익)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하나로 8월 14일부터 9월 20일까지 오포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어르신 장애 예방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약자의 기초체력을 강화해 장애 발생을 예방하고 노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건강 취약 계층인 어르신 16명을 대상으로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와 함께 재활운동 장비를 활용한 기초체력 강화운동, 스트레칭, 작업치료 소도구를 이용한 인지 강화 프로그램 등을 주 2회 6주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운동교실 시작 전 기초체력(악력, 심폐지구력, 각근력 등)을 측정하고 6주간의 체력 및 인지 강화 운동 후 강화된 체력능력을 재측정함으로써 재활운동 전·후의 건강기능의 향상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서 소장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유례없는 인구의 고령화 위기에 직면해 있으며 건강이 전제되지 않은 평균수명 증가는 노년의 심각한 삶의 질 저하와 의료비 재정 고갈로 이어진다"며 "어르신의 건강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포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체·뇌 병변 장애인을 위한 재활운동시설이 갖춰진 곳으로 장애인의 사회활동 참여를 위한 재활운동 등 다양한 건강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끝)

출처 : 광주시청 보도자료
[2018-08-17일 11: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