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곡성군, 지방세 체납액 맞춤형 징수 밝혀

곡성군, 지방세 체납액 맞춤형 징수 밝혀 - 1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3월부터 9월 말까지를 '지난해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중점 추진기간으로 설정해 추진하고 있다.

군은 연초 지방세 체납액은 6억6천9백만 원으로 현재 2억9천만 원을 징수해 징수율 43%에 이르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징수율은 군에서 체납자에게 매월 고지서 발송, 예금 및 부동산 압류,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등 다각적인 체납처분을 실시하고 있지만 군민들이 스스로 '내가 내는 세금이 군을 운용하는 재정에 보탬이 된다'는 인식을 가져 어려운 여건에도 세금을 자진 납부하는 데 협조한 결과로 보인다.

곡성군은 '체납액 줄이기' 중점 추진 기간에 남은 기간 맞춤형 징수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우선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현장징수 활동으로 체납 발생 원인과 징수 가능 여부 등을 분석해 맞춤형 특별 관리에 박차를 가한다.

또한 소액 및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분납 유도, 개인회생 및 차령초과 말소제도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지방세는 고지서 없이도 위택스 및 CD·ATM 기기에서 납부할 세금을 확인하고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납부할 수 있으며 고지서에 찍힌 가상계좌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체납액 징수에 최선을 다하고 고액·상습 체납자와 소액 및 생계형 체납자를 구분해 맞춤형 징수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히며 "현 년도분 체납액과 이번 달에 부과한 주민세도 8월 말까지 납부해 줄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청 재무과 징수팀(061-360-8387, 82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곡성군청 보도자료
[2018-08-17일 17:1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