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천군, 글로벌 꿈나무 창의융합축전 오는 31일 개막


진천군, 글로벌 꿈나무 창의융합축전 오는 31일 개막 - 1

진천군은 8월 31일과 9월 1일 양일간 진천 화랑관과 화랑공원 일원에서 중부4군(진천군·괴산군·증평군·음성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8 꿈나무 창의융합축전'을 개최한다.

창의융합축전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인재를 육성한다는 취지로 중부4군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꿈나무 창의공작소 사업(2016 지역행복 생활권 선도사업 선정)의 하나로 마련했다.

군은 지난 3년간 추진한 창의공작소 사업의 성과를 군민과 공유하고 글로벌 교육트렌드인 창의융합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역 내 창의문화 조성을 위해 참여형 축제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글로벌 창의공작소가 실제로 학교와 어린이집 등에서 운영하는 ICT창의융합교육인 ▲레고위두 ▲과학상자 ▲햄스터봇 ▲비봇 ▲리틀비츠 ▲큐즐 등이며 4차산업 혁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3D 프린팅 ▲드론날리기 ▲로봇팔 ▲모션스캔 ▲VR 체험 등이 준비된다.

그 외에도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홀로그램 ▲로봇팽이 ▲무인비행기 만들기▲ 사이언스 골든벨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2018 꿈나무 창의융합축전'의 체험 프로그램은 행사 기간에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개막식은 31일 오후 2시부터 화랑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진천군 관계자는 "2018 꿈나무 창의융합축전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이해하고 중부4군의 학생과 어린이들이 미래인재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끝)

출처 : 진천군청 보도자료
[2018-08-21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