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TCR 면역 치료제에 대한 싱가포르 최초의 임상시험 승인

(싱가포르 2018년 8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싱가포르 기반의 생명공학 기업 Lion TCR Pte. Ltd.가 간 이식 후 재발한 간암 치료를 위한 자사의 제품 후보(LioCyx™)의 I상/II상 다센터 임상 연구에 대해 싱가포르 보건과학청(Health Sciences Authority, HSA)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동종 연구 중 싱가포르와 이 지역에서 최초로 실시되는 이 연구는 아시아 간암 중 최소 80%를 차지하는 B형 바이러스 간염(HBV) 관련 간암을 치료하기 위해 정밀 T세포 수용체(T cell receptor, TCR) 면역세포치료법을 사용한다. 전 세계적으로 새로 발생하는 간암 환자 800,000명 중 80%가 중국,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한국 및 싱가포르를 포함하는 아시아태평양에서 발생한다. 간암은 치료 방법이 매우 제한적이고, 치료 결과가 나쁜 세계에서 세 번째로 치명적인 암이다. 현재로써는 간 이식 후 재발한 간암 환자에게 효과적인 치료법이 없는 상태다.

LioCyx™는 Lion TCR의 과학 설립자 Antonio Bertoletti 교수에 의해 개발됐다. Bertoletti 교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HBV 간암 임상 과학자다. 싱가포르와 중국에서 연구원들의 지원을 받아 실시된 여러 LioCyx™ 실험에 의하면, LioCyx™은 안전성이 높고, 효능 지표가 고무적이라고 한다. Lion TCR 설립자 겸 CEO Dr. Victor Li Lietao는 "간암 치료를 위한 싱가포르 최초의 세포 공학 TCR-T세포 치료제인 LioCyx™의 I상/II상 임상시험에 대한 승인을 받아 무척 기쁘다"라며 "이는 혁신적인 치료제가 필요한 환자에게 매우 고무적인 소식이다. 싱가포르 HSA는 이 혁신적인 면역 치료제의 임상시험을 위한 자사의 신청서를 검토하는 데 매우 효율적이고 투명하며 전문적인 모습을 보였다"라고 말했다.

I상/II상 임상시험을 위한 환자 모집은 싱가포르 국립대학병원(National University Hospital, NUH)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Lion TCR은 싱가포르와 중국에서 더 많은 의료센터를 시험에 참가시키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다.

Lion TCR 소개
싱가포르 기반의 임상 단계 생명공학 기업 Lion TCR은 중국과 싱가포르에 있는 제조 및 임상시험 시설을 기반으로 바이러스 관련 암과 만성 B형 간염을 위한 세포 공학 T세포 면역 치료제 개발에 집중한다. Lion TCR은 간암 치료를 위한 HBV-관련 TCR T세포 치료제를 개발한 세계 최초의 기업이다.

Lion TCR의 세포 공학 T세포 기술은 싱가포르 과학기술연구기구(Agency for Science, Technology and Research, A*STAR)(Antonio Bertoletti 교수 실험실이 개발한 TCR-T세포 치료제)와 뮌헨 공과대학(Urlike Protzer 교수 실험실이 개발한 CAR-T세포 치료제)으로부터 독점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Lion TCR은 중국과 싱가포르의 주요 병원에서 LioCyx™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바이러스 관련 고형 종양과 만성 B형 간염을 치료하기 위한 제품 파이프라인을 확장하기 위해 최근 미화 2천만 달러에 달하는 신규 투자금을 유치했다.

Lion TCR에 대한 추가 정보는 http://www.liontcr.com/ 을 방문하거나 이메일 info@liontcr.com 에 문의한다.

Lion TCR의 임상시험에 관한 추가 정보는 clinicaltrials@liontcr.com 에 문의한다.

출처: Lion TCR Pte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8-20일 10: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