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화순군, 만연산 치유의 숲 산림치유프로그램 유료화

화순군, 만연산 치유의 숲 산림치유프로그램 유료화 - 1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만연산의 우수한 산림자원과 빼어난 경관을 활용해 조성한 만연산 치유의 숲 산림치유프로그램이 '화순군 만연산 치유의 숲 운영 및 관리 조례'에 따라 10월 1일부터 유료화된다.

만연산 치유의 숲은 생활권 가까이에 자리한 도심형 치유의 숲으로 지역민은 물론 인근 도시민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연간 약 30만 명이 찾는 지역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만연산 치유의 숲에서 운영 중인 기본 프로그램은 총 5개 유형으로 산림치유지도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유료화를 시행하며 치유의 숲 센터 방문 및 건강관리시스템(체지방측정기, 혈압계 등) 이용은 종전과 같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산림치유프로그램 유료화 시 체험료는 5천 원으로 장애우,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만 19세 미만 자녀가 3명 이상인 다자녀, 화순교육지원청과 협의가 이뤄진 관내 청소년 프로그램 참여자 등은 전액 감면이며 화순군에 주소를 둔 군민은 체험료의 50%가 감면된다.

특히 2017년 7월 12일 개장 이후 운영 중인 생애주기별 맞춤형 산림치유프로그램은 임산부, 청소년, 어르신, 일반인 및 직장인, 질환자, 장애우 등을 대상으로 만연산의 맑은 공기와 피톤치드, 음이온이 풍부한 숲에서 이루어져 프로그램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에 군 관계자는 산림치유프로그램 유료화로 치유의 숲 이용 불편과 혼란을 최소화하고자 지역민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에 산림치유프로그램 유료화 안내 현수막 설치와 읍면 이장회의, 반상회보 등에 게재하는 등 유료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군은 프로그램 유료화 시행에 앞서 더 나은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건소 등과 연계한 프로그램 기획 및 홈페이지 예약시스템 구축 등 이용객의 편의와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프로그램의 적극적인 참여 홍보와 이용객 유치를 위해 화순교육지원청, 화순경찰서 등 관내 유관기관과 나드리복지관, 지역자활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및 사회단체, 화순광업소, 화순전남대병원 등 관내 병원 및 요양센터 등을 방문해 산림치유 프로그램 소개 및 효과 등을 알리고 대상별 요구사항을 수렴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으로 유료화 이후에도 내실 있는 산림치유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끝)

출처 : 화순군청 보도자료
[2018-08-20일 15:0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