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베트남 전자상거래 사이트 Sendo, 5천100만 달러 투자 유치

-- 소프트뱅크 벤처스 코리아와 기타 투자자들이 공동 투자

(호찌민, 베트남 2018년 8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베트남 제1의 C2C 시장인 Sen Do Technology JSC (Sendo)가 시리즈 B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일본 SBI 그룹의 주도로 미화 5천100만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라운드에서는 소프트뱅크 벤처스 코리아, Daiwa PI Partners 및 SKS Ventures 같은 신규 투자자도 확보했다. 일본, 한국 및 대만의 투자자들이 참여한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에는 SBI 그룹, FPT 그룹, eContext Asia, BEENEXT 및 BEENOS 같은 기존 투자자도 모두 참여했다.

Sendo 회장 겸 공동설립자인 Nguyen Dac Viet Dung은 "이번에 조달된 자금은 자사의 C2C 플랫폼 Sendo를 확장하고, B2C 시장 SenMall을 설립하며, SenPay를 베트남 굴지의 핀테크 플랫폼으로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라며 "자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수십만 베트남 판매업체의 번성을 계속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 과정에서 베트남 국민을 위해 수백만 개의 일자리 창출에도 일조할 계획"이라면서 "연간 GMV 미화 3.30억 달러를 달성한 자사는 2020년 GMV 미화 10억 달러 돌파를 향해 착실히 나아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소프트뱅크 벤처스 코리아 파트너 겸 상무이사 Daniel Kang은 "베트남은 빠른 GDP 성장, 젊은 인구 및 기술 채택 의지를 기반으로 변곡점에 도달했다"라며 "이를 배경으로 베트남의 전자상거래는 높은 성장 잠재력이 있다. 앞으로 Sendo 시장 모델이 이 환경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빠르게 성장하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Sendo는 하노이와 호찌민 시는 물론 아직 개발이 덜 된 2급 도시의 인구(7천만 명 규모)에도 중점을 두면서 차별화를 도모했다. 또한, 베트남 기업인 만큼 자국 시장과 문화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력도 보유하고 있다. 현재 Sendo는 베트남 63개 주 전체에서 300,000개가 넘는 판매업체와 수백만 명에 달하는 구매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endo는 신속한 성장을 위해 매장, 제3자 물류 및 광고회사 등 에코시스템 파트너의 강점을 이용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Sendo는 오프라인 서비스뿐만 아니라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 SenPay와 핀테크 솔루션인 Sendo 플랫폼도 제공한다.

Sendo 소개:
2012년 3월에 출시된 Sendo는 베트남 제1의 C2C 시장으로, 자사 플랫폼에서 1천만 개가 넘는 제품을 제공한다. 또한, Sendo는 완전한 보장 거래 패키지를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물류 업체 및 은행과 결합한 최초의 전자상거래 시장이기도 하다. 2016년, Sendo의 핀테크 자회사이자 Senpay를 운영하는 Fpt Wallet이 베트남 국가 은행으로부터 전자 결제 허가를 받았다.

소프트뱅크 벤처스 코리아 소개
2000년에 설립된 소프트뱅크 벤처스 코리아는 한국 서울에 기반을 둔 소프트뱅크 그룹의 유일한 초기 단계 국제 벤처 자금 자회사다. 소프트뱅크 벤처스 코리아는 AI, IoT 및 스마트 로봇공학 기술에 중점을 두고 아시아, 미국, 이스라엘 및 EU에서 잠재력이 높은 신생 기업에 투자한다. 지금까지 소프트뱅크 벤처스 코리아는 230개 신생 기업에 미화 6억 달러를 투자했다.

Daiwa PI Partners 소개
Daiwa PI Partners는 Daiwa Securities Group의 자기자본 투자사업 자회사다. 1998년 채권 투자 분야에서 신생업체로 설립된 Daiwa PI Partners는 이후 광범위한 사업 확장을 단행했으며, 현재 채권 투자는 물론 프라이빗 에퀴티와 에너지 투자까지 진출했다. Daiwa PI Partners는 일본, 베트남, 기타 아시아 국가, 영국 및 호주를 포함해 전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투자를 하고 있다.

문의 Ms Nguyen Ho Huyen Trinh - Marketing Director
이메일: trinhnhh@sendo.vn
전화: +84 (028) 73001188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816/2213865-1
Sendo Technology의 온라인 시장,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이용

출처: Sen Do Technology JS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8-20일 14:0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