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곡성 대표 유기농쌀 '백세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곡성 대표 유기농쌀 '백세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 1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곡성석곡농협(조합장 김재경)과 함께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 제17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품평회에서 곡성군 대표 유기농쌀 '백세미'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백세미'는 지난해 국회의장상 수상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수상으로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쌀로 인정받았다.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는 (사)한국유기농협회에서 주최하고 월간 친환경 및 (주)월드전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친환경농산물홍보관 운영과 전국친환경농산물 품평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박람회에서 곡성군은 백세미 홍보관 운영과 전국친환경농산물품평회 출품으로 큰 성과를 이루어냈다.

특히 '누룽지향 가득한 특허 쌀 유기농 백세미'라는 타이틀로 운영한 곡성군 홍보관은 백세미로 밥을 지을 때 풍기는 누룽지향을 박람회장 가득히 메워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아 시식 행사 등을 통해 '백세미' 판매에 나섰으며 '백세미' 홍보관을 찾는 관람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또한 지난 17일에는 곡성군친환경연합회(회장 유장수) 45명이 박람회장을 방문해 '백세미'의 2년 연속 수상을 축하했으며 유장수 회장은 "품평회에 출품된 수많은 농산물 중에서 백세미의 2년 연속 수상은 오늘이 있기까지 행정과 농협의 협력과 노력 덕분이다"며 "친환경연합회에서도 더욱 안전하고 품질 좋은 친환경농산물 생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석곡농협 한승준 전무는 "백세미가 전국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성실하게 계약 재배에 애써주신 농업인들과 농협 임·직원, 행정적인 뒷받침을 해준 유근기 곡성군수, 유통에 앞장선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및 농협하나로클럽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백세미가 최단기간에 유기농쌀 중 전국 최고로 인정받게 된 것은 모두 고객들의 큰사랑 덕분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곡성석곡농협은 백세미에 대한 고객들의 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석곡면 능파리 일대 8천여 평의 볏논에 5색 벼를 이용한 벼아트를 조성하고 그 주변에 해바라기와 황화코스모스 밭을 조성해 가을 수확 철까지 곡성을 찾는 관람객들에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곡성군은 오는 가을여행은 맛있는 흑돼지 석쇠구이 먹거리와 5색 벼아트와 보성강변의 황금빛 해바라기, 황화코스모스 밭 등 볼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석곡면을 방문할 것을 추천했다.
(끝)

출처 : 곡성군청 보도자료
[2018-08-20일 15: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