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시흥시, 시흥 전국 연 음식 대축제

시흥시, 시흥 전국 연 음식 대축제 - 1

시흥시(시장 임병택) 대표 음식문화축제 '제12회 시흥 전국 연 음식 대축제'가 오는 9월 8일 연꽃테마파크에서 개최된다.

'연이 솜씨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12번째 진행되는 전국 연 음식 경연대회는 지역 특산물인 '연'을 활용한 레시피를 개발해 요리 솜씨를 선보이는 대회이다.

라이브 25팀, 전시 25팀이 솜씨를 겨뤄 대상 1명, 금상 2명에게는 각각 200만 원, 1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을 수여한다.

또한 라이브로 출품된 음식을 시민이 직접 맛보고 평가하는 '시민 100인 맛평가단'도 운영한다.

평가단 신청은 사전 전화예약(031-310-2476)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민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대회 참가자에게는 두 개 부문 6개의 특별상을 수여한다.

경연대회와 함께 펼쳐지는 주요행사로는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이하 한국조리고)가 운영하는 '고교레스토랑'이 있다.

시흥시의 우수한 인적자원인 한국조리고 재학생들이 연을 활용한 양식코스 요리를 직접 만들어 시민에게 제공한다.

식사비용은 1인당 5천 원이며 사전 전화예약제(031-310-2477)로 운영한다.

여기서 모인 수익금 전액은 시흥1%복지재단에 한국조리고의 지정기부형태로 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전문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야외에서 즐기는 칵테일바, 외식업지부 등 관련 단체가 '시흥 연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연식품 시식관 등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2018-08-20일 16: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