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서구, 주민센터에서 시원한 생수 받아가세요

광주광역시 서구, 주민센터에서 시원한 생수 받아가세요 - 1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8월 말까지 민원을 위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시원한 생수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광천동 주민센터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했으나 주민들의 호응이 높아 서구 전 주민센터로 확대키로 한 것.

민원인 대기 장소에 아이스박스를 설치하고 방문한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광천터미널 시내버스 승강장에 '쿨링포그(물안개)'를 시범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쿨링포그란 수도관과 노즐을 설치한 관을 통해 정수된 물을 일반 빗방울의 약 1천만 분의 1정도 크기의 안개비로 분사하는 것을 말한다.

분사된 물이 더운 공기와 만가 기화하면서 주위 온도를 3∼5도 정도 낮추게 되는 효과가 있다.

서구는 생수 배포와 쿨링포그 등 주민들의 호응 및 효율성을 검토해 내년에는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심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시기적으로 늦은 느낌은 있지만, 내년에 찾아올 폭염에 대비해 이루어지는 시범사업의 성격으로 마련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좀 더 원활하고 주민들에게 직접적으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폭염 대응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서구청 보도자료
[2018-08-21일 14: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