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교육청, 대풍 대비 교육현장 점검

광주시교육청이 제19호 태풍 '솔릭'(SOULIK) 북상에 따라 관내 전체 유·초·중·고등학교와 직속기관에 교육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철저한 시설관리를 지시했다.

21일 오전 11시 시 교육청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솔릭은 오는 23일 오전 9시 목포 남서쪽 120㎞ 부근 해상을 통과해 최대 풍속을 유지하며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된다.

22∼23일까지 시간당 50㎜ 내외의 많은 비도 전망된다.

이에 따라 시 교육청은 21일 각급 기관·부서와 학교에 학생 안전 적극 대처와 태풍 진행 모니터링, 피해 상황 발생 시 즉시 보고 등을 지시하고 '태풍 위기관리대응체계 매뉴얼'을 전달했다.

시 교육청은 지난 5월 '2018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추진계획'을 확정해 각종 재난에 대비해 왔다.

태풍 진행 기간에 각 학교와 직속기관은 강풍 및 호우 대비 시설물 안전을 사전에 점검해야 하며, 학교시설 공사현장은 사전 안전점검 및 공사 중지에 들어가게 된다.

또한 태풍 대비 학생 안전 행동요령 교육도 실시토록 했다.

학교장은 사고 예방을 위해 학교 실정에 따라 자체 휴교를 결정할 수 있으며 시 교육청은 비상시 광주 시내 학교 급별 휴교 일괄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각 학교는 현장에 피해가 발생하면 시 교육청 재난안전팀(062-380-4602, 4603, 4606)에 유선보고하고 시 교육청 재난안전센터(http://safe.gen.go.kr)에 상황보고서를 탑재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청 태풍·호우 대응 매뉴얼을 참고하면 된다.

시 교육청 장휘국 광주 교육감은 21일 오전 11시 '근대4종 및 투척부 훈련장'을 증축하고 있는 광주체육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태풍 대비 시설 점검에 나섰다.

훈련장 현황과 공사 진척 상황을 보고받은 장 교육감은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을 잘 점검하고 예찰 활동을 강화해 달라"고 현장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2018-08-21일 14:0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