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청, 청년일자리 만남의 장으로 변신

광주광역시청이 3일 동안 지역 청년일자리 만남의 장으로 변신한다.

광주시는 21일부터 23일까지 광주시청 시민홀에서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사업' 4기 참여자 선정을 위한 현장매칭의 날을 개최한다.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은 지역 내 미취업 청년에게 다양한 직무현장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면서 소득을 보장하는 청년일자리 디딤돌 사업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추진된 후 3기가 운영됐으며 총 530명의 청년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 4기는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선도 사례로서 국비를 지원받게 되면서 지원자 수가 500명으로 확대됐으며 참여 기간도 6개월로 늘어났다.

청년드림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전국 지자체 단일사업 지원으로는 가장 규모가 크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지난 13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4기 참여자를 신청 접수받고 있으며 19일까지 1천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현장매칭의 날 행사는 직무현장이 되는 사업장과 청년이 직접 만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여 사업장도 전력거래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등 지역 청년의 관심이 높은 혁신도시 이전기관부터 공공기관, 기업, 청년창업기업, 사회복지, 사회적경제, 공익활동 등 6개 유형 300여 개에 달한다.

이들 사업장은 청년에게 질 좋은 일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공개모집, 신청,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기존 취업지원 사업과 달리 일경험 사업장을 미리 준비해 청년이 선택하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더불어 광주시는 청년창업기업형을 별도 유형으로 추진해 청년창업자와 동반 성장하는 신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장매칭은 청년이 다양한 사업장을 둘러본 후 면접을 거쳐 최종 매칭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면접은 공정성 확보를 위해 전문 면접위원이 참여한다.

최종 매칭결과는 30일 발표되며 선정된 청년들은 9월 3일부터 노동, 관계, 심리 등의 전체교육을 받은 후 10일부터 6개월 동안 현장 직무활동을 하게 된다.

이승철 시 청년정책과장은 "청년드림사업은 참여한 청년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면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1기부터 3기까지 참여한 청년들이 제시한 현장매칭 제안사항을 담아 마련한 만큼 지역 청년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8-21일 15:07] 송고
보도자료 검색